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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E/개인용 기록

POE :: 점화 빌드

by 20170118 2022. 6.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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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다음 시즌 빌드 탐색 겸해서 찾아봄.

    3.18 기준으로 작성됨.

    빌드 종류


    앗지리의 통치나 조프리의 헌신 점화 등등 힙스터 빌드는 생략.

    골렘 폭발


    장점 : 피해가 소환수 생명력 기반이므로 다른 점화 빌드에 비해 딜 천장이 높다.
    단점 : 돌골렘들이 굴러서 목표 지점과 다른 곳에서 폭발할 경우 꼬접 마렵다.

    https://www.pathofexile.com/forum/view-thread/3123794

    특히 커서 근처의 소환수가 지정이 되는 것도 아니라 그냥 랜덤으로 터트리는 거라서 답답함이 2배

    방출


    장점 : 그냥 바닥에 스킬 시전 빵 하면 화면 전체에 점화 가능
    단점 : 진짜 존1나 비싸다.

    불타는 화살


    장점 : 조프 활로 7 링크
    단점 : 이거 할 바에 폭발 화살함.
    요즘은 바알 불타는 화살 폭발 딜이 샷건 되므로 전지력 빌드에서 보스 킬 스킬로 종종 채용함.

    사술 폭발


    장점 : 오컬로 점화 빌드 가능, 높은 딜
    단점 : 2 버튼과 멸망 최대치 쌓는 1초의 대기시간. ( 신성 모독 보조를 사용해서 일반 맵핑 시 원 버튼 플레이가 가능하긴 하다. )

    신념의 파도


    장점 : 노출과 점화를 동시에
    단점 : 딱히 생각나는 단점은 없음.

    신성한 진노


    장점 : 넓은 범위와 준수한 딜, 원소 과부하 발동이 쉬움.
    단점 : 풀딜 뽑으려면 시즈모드 박고 20 스택 채워야 됨.
    근데 일반 맵핑은 잠깐 채널링하고 레이저 발사해줘도 클리어 가능할 정도의 딜 나오고 채널링 중 몹 맞추면 추가 스택이 쌓여서 생각보다 금방 참.

    속죄의 낙인


    장점 : 낙인임
    단점 : 점화 피해에 영향 하나도 안 주는 시전 속도를 올리지 않으면 풀 스택을 못 쌓음.
    게임이 전체적으로 시전 속도 너프 하기 전에도 속죄의 낙인은 잘 쓰지도 않았다는 점을 기억하자.

    시체 폭발


    장점 : 시체 생명력 기반의 점화로 젬 레벨 챙길 필요 없는 쉬운 크래프팅과 높은 점화 피해
    단점 : 2 버튼, 시체 생명력은 버그 같은 거라 언제든지 칼질당할 수 있음.

    연쇄 번개


    장점 : 빠르고 시원한 맵핑
    단점 : 맵핑 시간 아낀 거 다 까먹을 만큼 보스전 시간이 길다.

    폭발 화살


    장점 : 모든 단점을 무시할 수 있는 높은 딜
    단점 : 이 딜 뽑아놓고 단점 있다고 말하면 노양심임.

    화염구


    장점 : 투사체라서 화염 벽으로 딜 상승 가능
    단점 : 투사체라서 맵핑을 위해 상위 다중 투사체 보조 끼거나 보스전 때 젬 스왑 등 불편함.

    화염파


    장점 : 바알 화염파를 사용해서 쉽게 높은 단일 딜을 뽑을 수 있음.
    단점 : 빠르게 움직이는 보스는 바알 화염파 맞추기 힘듦. 점화 빌드 특성상 시전 속도를 챙기지 않아서 풀 스택 모을 때까지 오래 걸림.

    화염 격발


    장점 : 편한 오토봄버 가능
    단점 : 쿨타임 너프로 1.5초마다 발동해서 답답함. 딜 천장이 낮음. 크래프팅을 위한 에센스 대량 구매가 귀찮다.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wBPeCiRyeCaBPF7M6K9uiqBYCwZEGlCJo7LxnJADPXY/edit#gid=1042532859


    이 표에 나온 점화 dps 대충 참고하면 도움이 됨.

    유용한 유니크 템

     

    검은 화염

     


    저항을 깎는 기존의 방식과 다르게 위축으로 받는 피해 증가를 시킨다.


    위축을 토템으로 사용하던가 기묘한 고사시키는 걸음으로 위축을 거는 것이 일반적.
    대충 위축 효과 증가 마스터리까지 찍으면 받피증 100% 넘어서 딜 상승이 높아 점화 빌드에서는 엔드 템 중 하나로 여겨짐.

    베렉의 유예

     

    https://www.poewiki.net/wiki/Berek%27s_Respite

    점화 확산 반경은 20.
    범위 증가 옵션은 적용받지 않는다.

    아버라스의 발굽

     


    점화 확산 반경은 알려져 있지 않지만 베렉의 유예와 같은 20이라고 정설로 굳혀져 있음.
    이동 속도가 15% 밖에 안 되고, 옵션도 나쁘기 때문에 잘 안 쓰는 아이템이지만
    요구 사항이 정말 낮아서 부캐 키울 때 사용하면 편하고, 반지가 코어일 경우 대체하면 좋다.

    https://youtu.be/NoaCwAgx-Zk


    이렇게 아버라스의 발굽에 달린 스킬 아버라스의 광분으로 화염 격발을 발동시켜서 오토봄버 할 수도 있음.

    장작

     


    보통 백열하는 심장을 활용해서 물리 기반의 주문 점화 빌드에서 사용함.
    근데 화상 피해가 높아서 컨버트를 버리는 옵션이라고 치고 사용해도 나쁘진 않다.

    잉걸불 & 잉걸불 모조품

     


    점화 지속 시간 동안 2번 점화를 걸 수 있으면 원본 잉걸불 반지를 활용하면 보스전에서 20% 증폭.
    그 외에는 짧고 굵게 모조품으로 점화 가속.

    극성의 유린

     


    검은 화염을 안 쓴다면 점화 빌드 최종 반지.

    말살

     


    2 번 무기 칸에 착용해서 맵핑 시 시폭으로 빠르게 클리어하는 용도로 사용.
    엘리면 시폭으로 또 점화가 가능하고, 점화 확산과 조합 시 시너지 폭발.
    아세나스 장갑이나 시폭 갑, 형언 불가 군 주얼로 시폭 챙겨도 되긴 하지만 말살이 제일 편하고 쌈.


    2 유효 과대망상은 싼 편이라 개인적으로 엘리 점화 빌드면 딜이 조금 줄어들어도 형언불가 챙기는 편임

     

    베렉의 유예와 점화 확산


    베렉과 아버라스는 점화를 전염처럼 주위에 점화를 퍼트리지만
    점화 확산은 점화를 '오라'로 만들어서 주위의 적한테 화상 피해를 준다.
    점화에서 화상으로 변환이 되기 때문에 자체적으로 재확산 불가능.

    점화 확산


    하지만 베렉과 아버라스는 점화가 점화로 퍼져서 무한 재확산이 가능하다.
    그래서 점화 걸린 적이 딸피로 따라오다가 다른 몹 무리 사이에서 죽어서 점화가 퍼져나가거나,
    내 앞에 4 ~ 5마리 한테 점화를 걸었는데 점화가 몹들 타고 타고 퍼져서 화면 밖까지 싹 정리되는 경우를 자주 본다.

    그럼 베렉이 점화 확산보다 훨씬 더 좋은 거 아니냐는 생각이 들 수 도 있는데 둘 다 장단점이 있다.
    베렉의 경우 좁고 긴 레이아웃의 맵에서 단 한 마리만 점화에 걸려도 점화 재확산으로 인해 몹 무리를 싹 쓸어버릴 수 있지만 확산 범위에 조금이라도 벗어나거나 시간차를 두고 등장하는 몹들은( 환영이나 포식자의 영향받은 몹들 ) 스킬 재시전 해줘야 한다.
    점화 확산은 베렉같이 한 방에 쓸어버리지는 못하지만 점화된 적이 죽더라도 시체 상태에서 점화 지속시간 동안 오라를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시간차를 두고 등장하거나 중간중간 범위에 벗어나서 흘린 몹들이 나를 공격하기 위해 접근할 때 점화 확산의 화상 피해로 죽일 수 있다.

    베렉의 유예와 점화 확산 비교


    좌측은 스킬에 직접 맞아서 죽고 점화 확산 오라를 남긴 시체.
    우측은 좌측 몹들이 옮긴 점화에 걸려서 죽은 시체라서 점화 확산 오라가 없다.

    점화 확산 젬과 옵션들의 차이점

     


    젬은 연결된 스킬만


    군 주얼이나 장갑 총주교 옵션에서 챙길 수 있는 점화 확산은 점화 전부 다 적용.
    이렇게 젬이 아니라 템으로 점화 확산을 챙기면
    시폭의 점화뿐만 아니라 베렉의 점화 또한 확산이 된다.
    ** 베렉과 점화 확산에 버그가 있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버그 제보 영상 몇몇 확인해 본 결과 점화 확산 오라의 화상 피해로 죽어서 점화가 재확산이 안 되는 것으로 보임.
    따라서 베렉의 범위 ( 20 )와 점화 확산 범위 ( 12 ~ 17 ) 사이의 간격을 가진 몹들이 점화를 옮기는 것이라고 추측함. ( 점화에 걸려 점화 확산 오라가 나오고 있는 몹이 먼저 죽어버리면 근처에서 화상 피해 입고 있던 몹한테 그대로 점화가 옮겨가긴 하지만 이건 내가 컨트롤할 수 있는 요소가 아니므로 무시하자. )
    왜냐하면 써보면 알지만 아예 점화가 안 퍼지는 건 아니라서;;
    그러니까 베렉을 쓴다면 아예 점화 확산사용하지 않거나 굳이 총주교 오브 비싼 거 써서 반경 범위 넓은 옵션 챙길 필요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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