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트 오브 엑자일에서 최근에 시뮬레이터 업데이트를 진행함.
그래서 요즘 해외 방송 보면 이거 만지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어서 구경 좀 하면서 조금 만져봄.
....
이게 참 좋은데 설명하려면 좀 복잡함.
근데 막상 직접 해보면 별거 아니니까 한 번 해보는 것을 추천.
목차
Path of Matth의 크래프팅 시트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GlynV_ZXuzybS2iyL3hgSxQaOjtu5NJz7YAPCIZ7dGs/edit
크래프트 오브 엑자일 링크 클릭해서 들어가자
하단을 보면 여러 가지 제작법이 공유가 되어 있으니 원하는 것으로 선택.
단계별 시퀀스 대충 한 번 쓱 봐주고
어려운 내용이 아니라서 금방 파악 가능하다.
대충 1단계에서는 힘 1 티어 에센스를 사용해서 접미에 최소 2 티어 이상의 민첩 스탯이 붙을 때까지 돌린다고 설정되어 있고
2단계는 접두에 적어도 1자리 남았는지 확인 후 남았을 경우 4 단계로 진행하고, 자리가 없을 경우 3 단계로 진행하기로 설정했음.
...
GENERATION TYPE을 Fixed로 변경
TARGET 숫자 적당히 올리는 것을 추천
클릭질 몇 번 할 것인지 정하는 거니까 숫자가 높을수록 결괏값의 신뢰도가 올라가지만 그만큼 오래 걸림.
참고로 matth는 50만 넣는다.
Start simulation 클릭
잠시 로딩이 끝나면 결과가 나옴.
종합 결과
총 10만 번의 클릭으로 1503개의 아이템이 만들어짐.
단계별 결과
우측에 단계별로 몇 번 클릭했고, 얼마나 통과했는지, 몇 퍼센트인지 나옴.
제작에 필요한 소모 비용
하단으로 내리면 나오는 정보.
1개 제작하는 데 들어간 커런시들을 알려줌.
완성품 구경하기
아이템 우측 하단에 좌우 가리키는 화살표 아이콘을 클릭하면 그 아이템을 그대로 에뮬레이터로 이동 가능.
이 기능이 필요 없으면 처음 설정 화면에
Store items 클릭하면 V 아이콘이 X 아이콘으로 바뀌면서 완성품 저장 안 하고, 완성품 개수를 변경하고 싶으면 # STORED 숫자를 바꾸면 됨.
Flowchart와 Instructions으로 제작 순서 파악 가능
편한 대로 보면 됨.
개인적으로 순서도 파트 나눠서 보는 게 편함.
가이드는 아니고 사용해 보자고 알려주는 소개라서 자세한 설명은 생략했음.
'POE > 개인용 기록' 카테고리의 다른 글
POE :: 3.18 패치 안 하면 써야될 DD 버그 스펙터 (0) | 2022.05.09 |
---|---|
POE :: 유튜버 빌드 따라하기 힘든 이유. (0) | 2022.01.05 |
POE :: 극초반 카드 파밍을 위한 저티어 지도 수급 방법 (0) | 2021.12.2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