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왜 점화임?
개인적으로 깔끔하게 맵 클리어 되는 걸 좋아함.
점화는 점화 확산 보조나 베렉의 유예를 사용 가능해서 나름 깔끔하게 정리됨.
힛딜은 몹이 좀 질질 샘
많은 스킬 중 시체 폭발인 이유
시체 체력을 기반으로 점화를 걸기 때문에 날먹이 가능함.
아직 많은 사람들이 모르는 거 같은데 제발 다음 리그까지 조용히 넘어갔으면 좋겠음.
얼마나 사기인지 직접 계산해보자
체력 많은 망령을 사용한 모독은 계산 귀찮으니까
젬 스펙으로만 계산한 발굴 기준으로 할 거임.
발굴
20 레벨 발굴 80 레벨의 뼈 궁수 시체 생성
뼈 궁수는 생명력 +140%를 가지고 있음 => 240%의 생명력
몽환적인 20 퀄 시체 체력 40% 증가
db 기준으로 80 레벨 몬스터 체력은 12,787.
https://poedb.tw/kr/Monster#MonsterStats
그럼 뼈 궁수는 240%의 체력을 가지고 있으니 12,787 * 2.4 = 30,668
몽환적인 40% 증가해주면 30,668 * 1.4 = 42,935
시체 폭발은 6%의 딜.
따라서 2,576
바알 시체 폭발은 9%
따라서 3,864
** 3.17에서는 체력 계산을 그래프 기준으로 함.
자세한 계산은 출처 들어가서 보면 됨.
중요한 건 다시 계산해 보니까 더 쌔다는 것.
이 수치가 얼마나 높냐면
앗지리의 통치
딜은 높지만 쓰기 불편한 앗지리의 통치 화염 딜은 평균 3,614
바알 시폭보다 낮고.
화염파
10단계 땡겨서 540% 모어 줘도 평균 2,237
그냥 시폭보다 낮다.
불편함을 성능으로 바꾼 애들을 젬 스펙만으로도 이기는데
시체 체력 늘리는 방법이 강화 보조, 향상 보조, 미궁 인챈트에 타락 옵 등등 다양하게 많아서 딜 천장이 엄청나게 높다.
대충 챙겨도 시체 체력 7, 8만까지 쉽게 올리고, 엔드 게임까지 가면 16만까지 올릴 수 있을 거임.
시체 폭발 젬 레벨은 점화 딜이랑 상관없다.
주문 화염 피해, 시체 체력 기반 화염 피해 이렇게 2개가 따로 딜 들어가는 방식이라
점화는 어차피 가장 높은 점화 하나만 적용이 되므로 1 레벨 시체 폭발 사용해도 점화 딜에는 아무 상관없음.
레벨에 따라 폭발 범위가 늘어나긴 하지만 마나 소모와 원소 반사를 생각한다면 그냥 1 레벨로 사용하는 걸 추천.
공홈 가이드
크게 엘리랑 네크 두 가지로 나눠지고,
모독을 사용하냐 발굴을 사용하냐로 또 나눠진다.
그리고 검은 화염 사용 유무 등 다양한 변형이 존재한다.
그나마 자세히 적혀있는 엘리와 네크 두 가지 가이드 링크 첨부하니 참고할 것.
네크 버전
https://www.pathofexile.com/forum/view-thread/3187588/page/1
엘리 버전
https://www.pathofexile.com/forum/view-thread/3209608
예시 영상
저예산 발굴 시체 폭발 엘리 16티 미노 맵핑
무기 스왑해서 화염 격발 + 말살로 맵핑하는 망령 모독 검은 화염 시체 폭발 엘리
'3.16 스컬지 리그 > 빌드 메모장' 카테고리의 다른 글
POE :: [3.16] 다음 시즌을 위한 오토봄버 정리 (6) | 2021.12.19 |
---|---|
POE :: [3.16] 29단 복제된 영토 코시스 한 방 역저주 뼈 박살 저거넛 (0) | 2021.11.30 |
POE :: 금단의 의식 네크 빌드업 과정 메모 (0) | 2021.11.2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