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E/개인용 기록

POE :: 의식 컨텐츠에 대한 생각

by 20170118 2021. 2. 19.
반응형

 

이것이 현재 의식 보상에 대한 대부분의 유저들이 갖고 있는 인상일 것이다.

 

보통 매 리그마다 그 시즌 컨텐츠 최적화하여 커런시 파밍을 하는데 이번에는 아틀라스 개편과 겹치기도 했고,

딱히 파고들만한 매력적인 보상을 주는 것도 아니라서 그냥 방치하고 안 했다.

 

그런데 요즘 부캐 키우면서 경험치 수급을 위해 의식을 다시 시작했는데 생각보다 보상이 나쁘지 않다는 느낌을 계속 받았다.

엑잘도 심심찮게 나오고, 결합된 템들이나 분열 고정된 주얼들이 자주 등장하여 잘하면 대박도 되겠다 싶었다.

 

거기에 이런 흥미로운 글도 발견했다.

 

 

 

jalapenohandjob : 의식에서 모은 공물의 양에 따라 보상도 정해짐. 5,000개의 공물을 모아봤자 어차피 칼란드라의 거울같이 비싼 아이템은 보류조차 못하니 보상에 안 떠.

 

FatboyJack : 아닌데. 공물이 부족해서 칼란드라의 거울을 보류조차 못했던 사람들의 스샷도 있거든.

 

jalapenohandjob : 칼란드라의 거울이 의식에서 얻을 수 있는 공물을 계산해서 보상에 뜬 거고, 공물이 부족해서 보류 못하는 이유는 의식 도중에 죽거나 망치는 행위를 해서 공물을 덜 받아서 그런 거임

 

개인적으로 ' jalapenohandjob ' 이 사람의 이야기가 맞다고 생각한다.

조금만 생각해보면 애초에 처음 의식 진행할 때부터 모든 보상이 정해져 있는데 이것은 어느 정도 공물이 모일지 대충 계산이 된다는 뜻일 텐데 공물이 부족해서 보류조차 못하는 아이템을 뜰 리가 없다고 본다.

 

아직은 가정일 뿐이고, 의식의 그릇 활용과 효율적인 보류 횟수 등 고려해봐야 할 요소들도 많다.

 

****

 

www.reddit.com/r/pathofexile/comments/lm6u7t/money_efficiency_and_rituals/

 

Money, Efficiency, and Rituals

Posted in r/pathofexile by u/EliteIsh • 45 points and 19 comments

www.reddit.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