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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E/이론

POE :: 회피와 완벽회피 그리고 변함없는 자세

by 20170118 2020. 9.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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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함없는 자세 위치

 

 

 

 

 

맵핑을 하다가 죽는 원인 중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기절

대처방법으로 변함없는 자세 핵심노드가 있는데

기절은 면역이 되지만 회피 불가라는 패널티로 인해 좀 꺼려지는 유저들이 많을 것이다.

특히 몹을 통과할 수 있는 차원 능력을 부여해주는 석영 플라스크를 사용한다면 10%의 완벽회피가 날아가는 셈이 되니까 말이다.

 

 

차원 능력은 빠른 맵핑과 생존에 큰 영향을 끼친다

 

 

그런데 찾아보면 변함없는 자세와 석영 플라스크를 같이 사용하는 유저들이 많이 볼 수가 있는데

그들은 10%의 완벽회피를 포기하더라도 차원 능력이 좋아서 사용하는 걸까?

 

사실 이 모든건 변역 때문에 일어난 오해다.

변함없는 자세는 완벽회피에는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는다.

이름만 봐서는 당연히 오해할만한데

원래 회피Evasion이고, 완벽회피Dodge다.

이렇게 영어로 보면 한눈에 서로 다르다는 게 확 느껴진다.

그렇다면 변함없는 자세또한 원문으로 한 번 살펴보자

 

 

 

 

" Cannot Evade enemy Attacks Cannot be Stunned "

명확하게 Evade라고 명시되어있는 것을 확인이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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