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F란 Magic Find의 약자로 디아블로 시절부터 사용되던 용어로써 효율적인 파밍을 위해서 올려야 했던 수치였다.
POE 또한 MF가 존재하고, 이와 관련된 많은 빌드들이 존재한다.
그렇다면 POE에서는 어떤 수치가 MF에 영향을 주고, 어떻게 올려야 할까?
POE에서는 MF에 관련된 수치는 2가지가 있다.
- 발견한 아이템 희귀도 증가 (Rarity of items found)
- 발견한 아이템 수량 증가 (Quantity of items found)
여기서 함정이 하나 존재한다.
둘 중 하나는 올릴 필요가 없는 쓰레기 옵션인데 다른 게임을 하다가 오면 흔히들 착각하는 경우가 많다.
그 옵션은 바로...
발견한 아이템 희귀도 증가 (Rarity of items found)
'엥? 희귀도 증가면 좋은거 많이 드랍되는거 아님?'
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희귀도 증가는 커런시, 스킬 젬, 점술 카드에는 영향을 주지 않는다.
이것들은 희귀도를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이다.
카오스 대신 엑잘이 드롭되는 경우 같은 게 없다는 말이다.
이 옵션이 영향을 끼치는 요소는 오직 아이템들이 매직, 레어, 유니크로 드랍되는 것에 영향을 준다.
'그럼, 유니크 많이 먹으니 좋은거 아님?'
아니다. 유니크의 99%는 쓰레기들이라서 마우스만 올려 아이템 모습만 보고 안 줍는 경우가 허다하다.
결론은 챙길 필요 없는 옵션이라는 것이다.
3.16 추가.
헤드 헌터가 드랍 제한 풀리기도 했고, 마법사의 피나 종자같은 비싼 템들도 드랍 제한이 안걸려있어서 지금은 희귀도 증가 옵션을 챙길 수 있으면 챙기는 편이다.
그럼 이제 중요한 아이템 수량 증가 옵션을 보도록 하자
발견한 아이템 수량 증가 (Quantity of items found)
희귀도 증가 옵션이 커런시에 영향을 안줬다고 하니 수량 증가는 어떨지 궁금할 것이다.
그렇다 아이템 수량 증가 옵션은 영향을 준다.
이 옵션은 드랍되는 아이템의 수만 늘려주고,
아이템의 유형, 퀄리티, 등급(레어, 유니크 같은 희귀도)에는 영향을 주지 않는다.
카오스 1개가 아닌 2개가 드랍될 수가 있다는 말이다.
그렇다고 아이템 수량 증가를 많이 챙겼을 시 지도가 많이 드랍하냐?
그건 아니다.
지도는 지도가 가지고 있는 자체의 아이템 수량 옵션에만 영향을 받아 드랍하기 때문에
파티로 돌던 mf로 돌던 드랍을 일정하다.
****
아이템 희귀도 증가를 이용한 파밍 방법이 발견되었습니다.
POE :: 아이템 희귀도 증가를 이용한 헤드헌터 파밍
'POE > 이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POE :: 광란( Rampage ) 효과란 무엇일까 (0) | 2019.07.25 |
---|---|
POE :: MF( 매찬 ) 세팅 가이드 (0) | 2019.07.21 |
POE :: [3.7] ED(정수 흡수)로 군단 한 번에 깨우기 (0) | 2019.07.1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