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23 고난 리그

POE :: 현메타 MF 및 파밍의 기본 이론

by 20170118 2023. 12. 23.
반응형

3.23 MF 세팅 정보

2024.01.24 - [POE/이론] - POE :: 3.23 고난 기준 최신 MF 세팅

 

POE :: 3.23 고난 기준 최신 MF 세팅

목차 필수 장비 투구 희귀도가 중요해진 만큼 챙길 수 있는 부위에서 모조리 챙기는 것이 좋다. 섬뜩한 오브들이 생겨서 접미만 완성해 두면 접두 무한 트라이 가능하기 때문에 망해서 처음부터

rubyno1lang.tistory.com

 

 

강적리그 이후로 강적 모드와 보상이 함께 적용된 후 변경된 파밍 이론을 아직도 모르는 한국 유저들을 위해 글 남깁니다.

 

핵심

'레어 몬스터'와 '아이템 희귀도'

이 둘이 중요하다.

 

레어 몬스터

강적 모드 중에는 '모든 드랍템이 특정 아이템으로 변환해서 드랍' 하는 모드가 있다.

이 모드는 레어 몬스터한테만 적용되는 모드고, 숨겨져 있기 때문에 잡기 전까지는 모른다.

그래서 종종 레어 몬스터를 잡으면 똑같은 종류의 아이템이 한 무더기 나오는 경우를 경험해 봤을 것이다.

이때 쓰레기봉투가 터졌다고 이야기하곤 한다.

 

아이템 희귀도

예전에는 발견하는 아이템 희귀도 옵션을 안 챙겼지만 현재는 MF를 할 경우 꼭 챙겨야 하는 옵션이다.

유니크 아이템 가격이 올라갔다고 해서 '굳이 꼭 챙겨야 하는 옵션인가?'라고 생각할 수도 있다.

하지만 희귀도는 강적이 코어 컨텐츠로 합류해서 필수가 되었다.

 

레어 몬스터 + 아이템 희귀도

'모든 드랍템이 특정 아이템으로 변환해서 드랍'이 모드는 드랍템이 희귀할수록 좋은 아이템으로 변환이 된다.

즉, 변환 모드를 가진 레어 몬스터의 변환 전 원래 드랍템을 고유 아이템으로 만들 수만 있으면

원래는 일반, 매직 아이템이 변환되어 녹슨 갑충석 무더기가 드랍이 되어야 했어야 했는데

희귀도를 올려서 고유 아이템이 변환되어 도금된 갑충석 무더기가 드랍이 된다는 말이다.

 

 

 

그렇기 때문에 파밍 할 때 성유물 갑충석은 필수.

나머지는 레어 몬스터를 늘리면 되는데 뭐 예전 매번 하던 거처럼 본인 취향에 따라 군단, 이계, 선구자, 환영, 역병, 의식, 심연 등등 섞어서 레어 몬스터를 늘리면 된다.

지금 3.23 기준으로 원시림 보라 생기가 투사체를 추가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고 심연 명계의 첨탑 이 레어몬스터를 생성할 때 투사체 개수에 영향을 받아서 다른 컨텐츠들보다 훨씬 많이 레어 몬스터를 마구마구 생성해준다고 한다. ( 덤으로 보라 생기가 희귀도를 올려줘서 날개 달린 갑충석 무더기 드랍이나 디바인 수십 개 드랍하게 만드는 범인이다. )

-> 일반 맵핑 : 파랑 생기 ( 화폐 수량 증가 ) 위주로 먹기
-> 갑충석, 섹탄 넣고 풀파밍 빡맵핑 : 보라 생기( 희귀도 증가 ), 노랑 생기( 아이템 수량 증가 ) 위주로 먹기

 

추가로 이야기 하자면 굳이 16티어로 맵핑 안 해도 된다.

스컬지 리그때 저 티어 mf런이 유행하던 거 기억하려는지 모르는데 그때랑 똑같이 하면 됨.

참고로 그때 저 티어 mf로 카드 파밍해서 헤헌 뽑았았던 기억이...

 

추가) 플레이어 처치 시 희귀도는 쓰봉에 영향 없다.

https://youtu.be/UbQcLAlJvs8?si=I3vi5dDbdzGGJz-2

 

갑충석은 먹히니까 성유물 갑충석 넣던거 계속 넣으면 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