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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E/이론

POE :: 구형 번개 및 지뢰( 마인 )에 대한 조금 더 자세한 정보

by 20170118 2020. 2.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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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B로 보이는 dps에 비해 딜이 너무 잘 나와서 그 이유가 무엇인지 한 번 찾아보았습니다.

 


구형 번개

 

 

 

구형 번개는 0.15초 간격으로 적을 공격한다.

다단 히트 스킬이지만 인게임에서는 얼마의 간격으로 딜이 들어가는지 알 수가 없다.

위키를 통해 알아본 바 0.15초에 한 대씩 딜이 들어간다고 한다.

하지만 한 가지 제한이 있는데 같이 시전 한 구형 번개들은 서로 타격 간격을 공유한다.

그림과 함께 설명하자면

구형 번개를 다중 투사체 보조젬을 연결하여 시전한 경우

 

구형 번개를 한 번 시전 하여 총 4개의 투사체를 가진 구형 번개가 날아가서 3, 4번이 적중하였다.

보통 이럴 땐 3, 4번 구형 번개 2개가 적중했으니 딜이 2배라고 생각할 것이다.

그러나 유감스럽게도 딜은 1개가 적중하나 2개가 적중하나 변함이 없다.

다시 한번 제한 사항을 다시 보자

"같이 시전 한 구형 번개들은 서로 타격 간격을 공유한다."

예를 들면 3번이 때렸으면 4번이 쉬고, 0.15초 후 4번이 때렸으면 3번이 쉬는 식이다.

 

그런데 구형 번개 지뢰는 이런 제한 사항이 있는데도 어떻게 그런 엄청난 딜이 나오는 걸까?

 

그건 지뢰와 덫의 특이한 특징 때문이다.

 

평범한 주문 스킬을 지뢰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보조젬

 

지뢰는 각각 별도의 시전으로 취급한다.

연쇄 폭발 지뢰 보조 젬의 설명을 자세히 읽어보면 이런 문구를 볼 수 있다.

"시전자가 지뢰를 기폭 하면 지뢰에서 스킬이 시전 됩니다."

변역을 의도한 건지 모르겠는데 여기서 지뢰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를 알 수 있다.

스킬을 시전 하는 것은 내가 아닌 지뢰라는 것이다.

그래서 지뢰들이 시전 한 구형 번개들은 제한 사항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

이것이 구형 번개 지뢰의 성능이 뛰어난 이유였다.

셀프 캐스팅으로는 투사체 개수를 늘려봤자 딜은 그대로고, 시전 속도를 늘려봤자 0.3초에 지뢰 5개씩 설치하는 속도를 따라잡을 수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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